WEBZINE mugu 웹진 무구입니다.

 

무구는 이야기를 읽고 쓰는 사람들이 모여 만드는 웹진입니다.

이야기는 그 자체로 동력이자 읽는 이와 쓰는 이를 잇는 동력입니다. 이야기를 읽고 쓰는 일이 자신을 “예상치 못했던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과 이어지게 했”다던 리베카 솔닛의 말처럼, 무구에서 읽고 쓰는 편집진, 필진, 독자 역시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서로와 이어지고 있습니다.

무구는 살피며 움직이겠습니다.

이야기의 힘이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도록, 이야기가 무엇이 되어 누구에게 가 닿는지 살피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표현 및 내용이 포함된 이야기는 월간 ·주간 무구에 게재하지 않겠습니다.

  • 여성혐오·비하
  • 사회적 소수자 차별·배제
  • 약자를 향한 폭력에 동조, 폭력을 정당화

이미 게재한 이야기 중, 표현 및 내용에서 문제가 인지되는 경우에는 편집진과 필진이 협의를 거쳐 문제를 바로잡는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길지 않은 이야기가 오가는 작은 웹진에서부터 읽는 이, 쓰는 이가 서로를 존중할 수 있도록 이야기 운반책으로서 경계하며 움직이겠습니다.

무구는 투고와 후원을 기다립니다.

무구는 필진과 독자의 참여와 독서모임 ‘아는이야기’의 후원에 힘입어 2013년 12월부터 운영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야기로 이어지길 바라는 필진의 투고와 그 이야기를 지지하는 독자의 후원을 기다립니다. 공감대를 함께할 분들에게도 늘 열려 있습니다.

후원금은 월간·주간 무구에 투고한 필진에게 보내는 답례 도서 구입과 웹사이트 유지 보수 등 웹진 운영에 쓰입니다. 후원 시 메일을 통해 이름과 주소를 보내주시는 분에게는 편집진이 별도로 답례를 전합니다.

덧붙여, 어떤 형태로든 무구를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무구는 계속해보겠습니다.

 

– 웹진 무구 편집진 견과류·안윤 –